본문 바로가기
취미

다시 시작 해봅니다! _230929

by 한찬우 2023. 9. 29.

이전에, 다른 닉네임으로 티스토리를 잠깐 운영한 적이 있다. 

군 복무 중에 매일 남겼던 일기를 보관하고 가족과 공유하는 용도로 활용하기 위해 개설했었다. 

목표가 딱 지인간의 공유이다 보니, 그 이상의 확장은 잘 안됐던 기억이다. 50일 정도 일기를 비공개로 올리다가 2년이 넘게 멈춰 있었다.

글이 멈춘 2년 동안, 많이도 변했던 것 같다. 군대는 전역한 지 1년이 다 되어가고, 대학에 복학하고 이번 학기는 머나먼 타지에 교환학생으로 파견 생활을 하고 있다. 그런 외적인 것들 말고도, 내 진로나 가치관에도 여러 가지 것들이 바뀌었다. 

 

그러므로, 2년 전의 공간을 다시 사용하기보다는, 새 이름과 새 공간에서 새로운 글들을 써볼 것이다. 

스포츠, 사회학, 저널리즘, 여행, 대학 공부 등 내 관심사를 기록하고 싶다. 오랜 시간 글이 축적되어 있다면, 자연스레 성장 과정이나 가치관의 변화를 담아낼 수 있을 거다. 

 

인간은 모두 사회적 존재이며 각각의 관점이 있다. 하나의 작은 사회학자로서 내 주위를 둘러싼 것을 다뤄 보겠다.

 

p.s. 글이나 운영 방향에 대한 피드백은 환영입니다. 언제든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