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스포츠/NBA

[NBA] 30개 구단 Preview: (4) 워싱턴 위저즈

by 한찬우 2023. 10. 6.

오프닝 글

2023.10.02 - [스포츠/NBA] - [NBA] 30개 구단 Preview: 슬슬 개막 준비합시다

이전 편

2023.10.05 - [스포츠/NBA] - [NBA] 30개 구단 Preview: (3) 올랜도 매직

이후 편

 

 

30개 구단 Preview

"흠... 어떻게 스탯뮤즈 마저 사진 제공을 안 하지. 겨우 찾은 이미지가 이것 뿐"

(4) 워싱턴 위저즈

 

주요 득실 정리

 

득(+): 조던 풀(가드, 트레이드), 타이우스 존스(가드, 트레이드), 빌랄 쿨리발리(포워드, 23년 7 픽), 랜드리 샤멧(가드, 트레이드)

실(-): 브래들리 빌(가드),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(포워드/센터), 몬테 모리스(가드) 

 

23-24 주요 선수

카일 쿠즈마, 조던 풀,  대니얼 개포드, 코리 키스퍼, 타이우스 존스, 랜드리 샤멧, 빌랄 쿨리발리, 데니 아비자, 타지 깁슨, 다닐로 갈리나리

 

정리

노선을(혹은 노선) 확실히 한 워싱턴 위저즈다. 간판스타였던 브래들리 빌과의 10년 동행을 마무리 짓고, 새롭게 거듭나고자 한다. 지난 시즌 큰 부상 없이 활약한 포르징기스도 보냈다.

팀이 내세운 코어는 카일 쿠즈마. 4년 102 mil $에 재계약하면서 그를 중심으로 팀을 앞으로 개편하겠다고 한다. 흠... 일단 코어를 잡는 건 중요하다고 본다. 다만, 그를 받쳐줄 선수들의 레벨과 포텐에는 물음표가 붙는다. A급 선수를 찾기 힘들다. 키스퍼, 개포드, 아비자에 이번에 트레이드로 온 선수들까지(조던 풀은 제외하더라도). 결국 팀이 상위권으로 올라가려면 B급 선수 여러 명보다는 확실히 차이를 만들어 줄 A, A+급 선수들이 필요하다. 빌을 보내고 맞는 첫 시즌이니 일단 그들의 성장 가능성을 지켜보자. 쿠즈마의 계약 기간 내 희망의 불씨를 찾길 바란다. 이번 시즌은 부디 가볍게 보시길!

빌랄 쿨리발리: 웸비랑 찍힌 투샷만 보고, PG인줄 알았는데 포워드였구나. 2미터를 1번으로 보이게 하는 웸비 매직.

세줄 평

  • 브래들리 빌과의 10년 동행을 마친 위저즈. 새롭게 팀을 구성해보려 하지만
  • 이 팀의 코어는 쿠즈마 입니다. 뭐, 조던 풀도 있고요..
  • 드래프트, 기존 선수 스텝업 모두 갸우뚱. 

 

예상 순위: 15위